대전 둔산동 아너스빌 관리비


둔산동 관공서 밀집지역에 위치하고있는 오피스텔 입니다.


정보를 모르고 들어오는 사람들을 위해 적습니다.

주거용으로 비교했기때문에 사무실로 쓰시는분들은 안보셔도돼요!



1.가스가 없고 전기랜즈로사용.

2. 중앙난방(전체사용한량/전체 사용가구)

3. 주차장은 넓음

4. 상당히 많은 관리비

5. 전망이 좋음.


보통 원룸 살다가 직장을 가깝게 잡으려고 이사하려고 보시는분들이 많은데요.

원룸 -> 오피스텔로 이사하시려는 분들에게 정보글이 없길래 적어봅니다.


우선 장점 단점으로 구분해서 적어봅니다.

장점

1. 주차공간이 넓다. (SUV 나 원룸의 주차난에 허덕이시는분들에게 아주좋습니다.)

2. 탁트인전망. (주변에 높은건물이 별로 없기때문에 확실히 시야가 넓어 좋습니다)

3. 보안이좋음.(CCTV가 매층마다 있고 층마다 아주 밝아요.)

4. 직장이 가깝고 바로옆에 홈플러스가 있다.(케바케ㅎㅎ)

5. 엘리베이터가 많다. 담배필수있는 층이 있다.

6. 분리수거 공간이 있다.(요건 원룸에는 없어서..)


단점

1. 관리비가 비싸다 (요거때메 글씀 ㅠㅠ..)

2. 뜨거운물이 잘안나온다.

(사람들이 출퇴근하는 시간이나 겨울에 정말 최악입니다.

중앙난방이라 사람들이 자주 사용하는 시간에는 잘 안나와요 그외에는 잘 나옵니다...

이렇게 비싼관리비를 내면서 뜨거운물까지 안나오는게 엄청 짜증나네요..)

3. 중앙난방에 히터로 나와서 숨막힘. 

(전 개인적으로 아끼며 살던 편이여서 난방을 잘 안틀다가 겨울에 어쩔수없이 트는편인데

히터라서 먼지도 많이나오고 청소할수가 없어서 아예 안틉니다. 

다른사람들이 아주 빵빵하게 틀어놔서그런지 안틀어도 안추워요.....)


아파트랑 비교했을때는 중앙난방, 관리비 이외에는 다 비슷해서... 큰차이는 없어요

원룸이랑 비교했을때는 엄청난 관리비에 깜짝 놀라실 껍니다. 개별난방에서 중앙난방이... 또다른 복병이긴해요.



요기까지 입니다. 아래는 그냥 참고자료 입니다.



요기서부터는 불만입니다 안읽으셔도돼요.


사실... 원룸에서 사용하는 전기세랑 오피스텔에서 측정하는 전기세가 다른거같네요.

저는 보통 원룸살때는 전기세가 6~9천원정도 나왔거든요. 

확실히 가스가 없어 전기랜즈사용이 가격이 다르긴하겠네요.

수도세도 마찬가지구요.

수도세는 솔직히 1~2만원 원룸살때나왔는데 지금은 5만원이 넘어가네요..

뭔가 계량기 측정장치에... 라고 의심바꼐 할수없네요.아마 맞을거같습니다.

ㅜㅠ... 너무 비쌉니다.


냉난방비가 따로나가서.. 사실 이게 너무 터무니 없는 가격을책정하고있는거같네요..

또한 관리비.... 이건 사실 진심 할말이 없어요 왜나가는지 모르겠거든요.

경비 영수증보면 안써도되는거같은것들도 돈이 나가고있는데 ... 싸우고싶지 않아서

그냥 적당히 살다 나가려구요..

경비비나 청소비는 인정입니다.

관리비가 21만원... 심지어 제일 작은 집에 살고있는데도 이정도 나오고있어요...

뭐 돈많으신분들은 그냥 쓰셔도돼지만

아껴스시는분들은 오피스텔은 비추인거같습니다.

그냥... 원룸 가시는걸 추천해드려여~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