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근교 야경보기 좋은 공주 공산성 다녀온 후기!

안녕하세요?

요즘 완전 날씨가 아주아주 좋잖아요

심지어 5월 황금연휴라닛!

이건 여행 가야해! 하고 다녀온 공주 공산성 후기입니다.

 

이번에는 그냥 멀리가지 않고 대전 근교에 있는 여행지를 찾아보다가

발견하게 된 곳인데요

 

대전에서 공주까지는 거리가 한시간도 채 걸리지 않아서

가벼운 마음으로 다녀올 수 있었어요

공주에 도착해서 공산성을 보았는데요

와..~~!! 공주에 이런곳이 있었나 싶더라구요!

생각보다 완전 크고 멋있었어요!!!

이때는 아직 날이 밝아서 예쁜꽃들이 잘 보이네요!

 

 

벗! 저는 야경을 보고 싶었기 때문에 이때 올라가진 않았어요

아! 그리고 여기가 원래 입장료가 있나봐요.

근데 저녁에 가면 무료라는점!ㅎㅎ

공산성 말고도 주변에 볼거리가 굉장히 많았었는데요

산성시장, 한옥마을, 금강천 등등!

하지만 이런것들을 보기 전에 금강산도 식후경이라고

식사부터 하기로 했습니다~~ ^ㅇㅇ^

공주하면 또 칼국수가 유명하잖아요?

 

 

칼국수 맛집을 찾아보다가 발견한 고가네 칼국수!

 

 

가격은 뭐 그냥저냥? 일반 칼국수집과 다를바 없었어요

옆 테이블은 양념된 칼국수였는데 이건 만두전골인가 그런메뉴였어요ㅠㅜ

전 그게 칼국수인줄 알고 일반 칼국수를 시켰었죠..

 

 

 

일반 칼국수도 맛있는데 그냥..말그대로 일반 칼국수맛이었어요ㅠ

워낙 맛집으로 유명해서 특별한 맛을 기대했나봐요!

물론 맛은 있어서 끝까지 싹싹 비웠죠 키키

 

여기는 음식보다도 옆에 있는 작은 산책로가 더 맘에 들었는데요

옆에 창문으로 살짝 보이죠? 창문도 예뻤어요 (화장실도 소근소근)

 

 

안에 작은 우물같이 고여있는곳에는 붕어들도 있었구요~

예쁘게 꽃도 피어있었답니당 ㅎㅎ여기서 또 사진 찰칵!

 

 

이제 배도 부르겠다!

 

한옥마을을 구경하러 가기로 했는데요

 

 

전주 한옥마을이랑은 좀 다르더라구요

전주 한옥마을도 참 예쁘지만 ㅠ 여기는 상업화가 되어있잖아요?

대신 그만큼 볼거리도 먹을거리도 많다는 장점이 있긴 하지만요^^

 

 

이곳은 완전 진짜 한옥만 있더라구요

그만큼 더 고풍스럽고 멋졌어요~

알고보니까 여기는 게스트하우스, 펜션같은 곳이더라구요

가족단위로 여행을 많이 오셨던데 부모님이랑 오면 참 좋아하실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렇다고 꼭 여기 숙박하는 분들만 오는건 아니구요!

저희처럼 그냥 구경삼아 산책하러 갈 수 있는 곳이니까요

다들 한 번 들려보세요

멋진 나무들도 있고 야경 분위기를 마음껏 느낄 수 있는 그네와 물레방아도 있었어요 ㅎ.ㅎ

 

 

 

 

(여기는 좋은 점이 다 근처 가까이에 있어서 요리조리 구경하기 편했답니당)

이제 하이라이트!

공산성을 다시 가보았는데요~ 와..~~!!!

 

저녁야경이 아주 멋있더라구요~

진짜 탄성이 나올정도였어요!!

이게 사진으로 안담겨서 아쉽네요..

다들 저녁야경을 보러 오셨는지 은근 사람들이 있더라구요

아 그리고 생각보다 경사가 있기 때문에 편한 신발 신고 오는거 추천!

저는 굽있는걸 신고갔다가 어두워서 잘 보이지도 않아가지구 고생했답니당 ㅠ,ㅠ

 

 

이렇게 올라가다보면은

 

 

 

금새 도착!!

밤에 오니까 분위기도 좋더라구요

하나 아쉬운점은 사람사진을 못찍는다는거...ㅠㅠㅋㅋ

이럴줄 알았으면 낮에도 올라가서 사진 찍고 내려올껄 그랬다는 생각이 조금 들더라구요 ㅋㅋ

 

이건 위에서 내려다본 경치입니당

너무 멋있죠?

 

 

아 그리고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어요

여기가 산성이다보니까 옆에 울타리같은게 따로 없거든요

바로 낭떠러지였어요 완전 오싹하고 무서웠어요ㅜㅜㅜㅜ

잘 보이지도 않잖아요

아이들과 오실분들은 손잡고 다니면서 조심하셔야 할 것 같아용

 

 

이렇게 정자들도 있어요

날파리들이 극성이어서 많이 있진 못했지만 키키

그리고 공산성이 되게넓더라구요

옆으로 가다보면 또 정자가 나오고 또 정자가 나오고

 

 

그냥 대충 인터넷 검색해서 다녀온 거였는데

생각외로 너무 예쁘고 볼거리가 많은 공주여서

흡족한 여행이었답니다~

다들 이렇게 날씨 좋은날 ! 특히 야경을 즐기고 싶으신 분들!

다녀와보세요 적극추천입니댜 헤헷

그럼 모두들 남은 연휴 즐겁게 보내시길 바래요~

안~~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