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키우는 금붕어 붕순이♥에 대한 글이에요~



엄마가 3월 1일 삼일절 기념으로
홈플러스였나? 대형마트에서 무료로 나눠주는
금붕어 4마리를 가져왔어요!
그렇게 어쩌다가 키우다보니 벌써 두달째 아주 잘 키우고있답니당^ㅇㅇ^

 

사실 전 물고기를 별로 안 좋아하는터라
처음에는 징그럽다고 싫어했는데
나중갈수록 넘나귀엽고ㅠㅠㅠㅠ
애완동물 키우는 분들의 마음을 알겠더라구요

 

그런데 처음키우면서 아무것도 몰라서 네이버의 도움을
많이 받았었거든요!
그래서 처음키우시는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고자
제가 찾아봤떤 내용에 대해 적겠습니당^^

 


 

Q. 금붕어들이 밥을 안먹고 자꾸 숨어요


A. 처음에 온지 얼마안됐을 때 적응하는 기간때문에 밥을 줘도 잘 안먹더라구요.
그치만 길게는 일주일 이내로 적응해서 나중에는
사람손만 보면 밥달라고 뻐끔거리게 되더라구요 키키 아주귀엽

 

 

Q. 금붕어의 똥 색이 붉은색이에요 아픈거아닐까요?


A. 금붕어는 먹이 색깔에 따라 그 색의 똥을 싼답니다 캬캬
저는 붉은색 먹이를 먹였더니 붉은색 똥을 싸더라구요

 

 

Q. 금붕어 밥은 얼마나 줘야하나요?


A. 이건 사람들마다 다르던데
저는 너무귀여워서 자주 주게되더라구요ㅠ이러면 안되지만
제가 키우는건 엄지손가락보다 조금큰애 엄지손가락보다 작은 세마리 키우는데
큰애는 금붕어 밥으로 한3~5알, 작은애들은 1~2알정도
하루 아침, 저녁으로 줍니당!

 

 

Q. 금붕어들이 한마리를 괴롭히는것 같아요


A. 이건 저도 심각해서 찾아봤었거든요ㅠ
처음엔 서열다툼인줄 알고 냅두다가
각자 따로 놓기도 해보고요
알고보니까 저의 경우에는 한마리가 암컷이고 세마리가 수컷이었는데
암컷이 알을 배면 수컷이 자신의 정액을 뿌리려고
따라다니면서 귀찮게 굴고 배를 콕콕 찌른다고 합니다.
이건 처해진 상황마다 다를 것 같습니다ㅠㅠ

 

 

Q. 금붕어들이 자꾸 수면위로 올라와요


A. 밥줄때 말고 올라온다면
산소가 부족해서 그런것이니 물을 갈아주세요~~

 

 

Q. 금붕어 키우는데 여과기가 없어도 되나요?


A. 저는 여과기 없이 키우는데요
어항을 큰 걸로 놔주시고
이틀에 한번정도 물갈이를 해줍니다
한 30%정도의 물만 빼서 갈아서 원래 물과 섞어줘요

 

 

Q. 금붕어 물 수돗물로 넣어도되나요?


A. 저도 이게 궁금해서 찾아봤는데 수돗물에는 염소가 있어서 안된다, 된다
말이 많더라구요
저는 그냥 수돗물 넣어주는데 아주 잘 크고있어요!

 

 

Q. 금붕어 어항은 얼만큼 커야하나요? 어항이 없는데 대체할 수 있는게 있을까요?

 

A. 금붕어 키우면서 어항을 찾아봤는데 어항이 생각보다 되게 비싸더라구요.

저는 다이소에서 가장 큰 리빙박스를 사서 그안에 넣어줬습니다!

이게 생각보다 좋더라구요 크기도 크고

금붕어들이 많이 안크면 추천드려요!

가격도 5000원정도면 사실 수 있습니당~



 

 

Q. 금붕어가 알을 낳았어요 어떻게해야하죠?


A. 금붕어는 알을 흩뿌리는 형식으로 낳게 되는데요


그러면 수컷들이 거기에 정액을 뿌려서
수면위로 공기방울같은것이 보이고
물이 뿌얘지게 되어있어요

그럴때는 물을 갈아주시고
알을 따로 놔주시면 부화하게됩니다!!!!! 꺄우~!
저희 붕수니도 새끼를 낳아서 부화했어요 ^ㅇㅇ^

작지만 저기 빨간 원안에 뭔가가 보이죠?

바로 붕수니 새끼입니다 꺄우~!!!


참고로 새끼들은 엄청빨리 커서

하루가 다르게 커가더라구요^^ (흐뭇)


 

 

Q. 금붕어 물의 온도는 어느정도로 해야하나요?

 

A. 금붕어 물은 20~25도? 상온에서 키워야 한다던데

사실 집에서 이런거 맞추기 힘들잖아요

저는 수돗물로 그냥 손이 시렵지 않은 찬물정도로 해서 줍니다

너무 따뜻한물은 산소가 별로 없을 것 같아서요

저는 여과기가 없으니까요ㅠ

있으신분들은 상관없을 것 같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