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새 다꾸(다이어리 꾸미기)에 재미를 붙여서 여기저기서 스티커도 사고 하는데요..!!ㅎ.ㅎ

생각보다 스티커들이 비싸더라구요 ㅜㅜ

아무래도 직접 손글씨쓰고, 그리고 하다보니 ..가격이 만만치 않더라구요

 

근데 오프린트미라는 스티커 제작 사이트에서 스티커 5,000원 무료 쿠폰을 준다는 이벤트를 보고 

처음으로 스티커를 만들어보기로 했습니닷

일단 스티커 제작은 처음이라 뭘로 해야할지 고민을 했는데요

개취로는 스티커 밖에 하얀선이 있는 스티커를 별로 안좋아합니다..ㅎ😥

그래서 흔히들 말하는 무테스티커 즉, 칼선을 만들어야하는데요

이건 일러스트를 할 줄 알아야 하는 거 같더라구요

But 저는 ㅠㅠ일러는 완전 쌩초보..

 

다행히 오프린트미에서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칼선 기능이 있더라구요

저는 A5사이즈/투명/칼선넣기/유광으로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우리가 흔히 자주 보는 스티커들은 대부분 A6사이즈로, 저는 그거보다 조금 큰 A5사이즈로 했어요 (돈 맞출겸..헷) 

그리고 상업적으로 이용할 건 아니구, 제가 사용할거라 아무폰트나 귀여운걸로 골랐습니당

다행히 오프린트미에서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칼선 기능이 있더라구요

투명용지에 칼선을 넣어서 겉이 잘 안보이게 해보기로 했답니다!

 

하트 뒤에 보이는 핑크색이 칼선입니당

주의하셔야 할 점은 글자사이 간격이나 위아래 간격을 좁게 하면 칼선이 제대로 안나올 수도 있다는점!

충분한 간격을 주세요~

 

이렇게 해서 주문완료!

기간은 정확히 기억은 안나지만 한 3~4일 걸린 것 같아요

스티커 쿠폰 이벤트로 주문량이 많아서 늦어진다고 문자가 왔었습니당

 

드디어 배송이왔숩니당

위에 작업한 사진이랑 다른건 제가 두개 만들었다가 이게 더 마음에 들어서 이걸로 주문했어용

생각보다 칼선이 아주 잘 들어갔구, 색상도 엄청 이쁘게 잘 뽑혔어요

그리고 투명용지가 싸구려 용지가 아니고 두툼해서 아주 좋았어요

 

그럼 스티커 이용해서 다꾸한 사진 보여드립니당

날짜를 붙였는데 너무너무 맘에들더라구요 헤헷

아직 초보 다꾸러라 잘하시는분들처럼 이쁘게 꾸미진 못했지만

저는 만족해요 후후 😎

또 좋은 이벤트 있으면 이번엔 알파벳 스티커를 일러스트 이용해서 도전해보려구요!

 

구럼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