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도 3회정보처리기사 필기 합격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랑을 할꺼에요 후후
제가 드디어 정보처리기사 필기에 합격했답니다! 꺄~!!!
그래서 제가 어떻게 공부했는지 후기를 남겨보려고해요

일단 저는 전공자도..비전공자도 아닌 애매해요 ㅋㅋㅋㅋ
학교에서 DB를 듣긴했으나 전공은 다른전공이어서 한학기 수업으로 끝이었어요
어디서 듣긴했지만..기억은 잘 안나는^^;
그리고 지금 DBA 일을 하고있습니다!
이론은 모르지만 쿼리는 자신이 있었어요!

일단 공부기간은 3주~한달 정도로 빡세게 했었어요
저는 직장인이다보니 빡세게 했다고해도 퇴근하고 오래해야 2시간..?
주말은 토요일엔 쭉~ 공부하고 일요일은 거의 쉬었어요
하기가싫더라구요ㅠ.ㅠㅋㅋㅋ

처음엔 정처기 하면 이기쥬히님 다들 아시죠??
네이버 블로거이신데 필기요약과 기출문제를 모아둔 자료를 배포중이신데
이 자료를 다운받아서 필기요약 대충한번 보고 바로 기출풀고
또 다음장 필기요약보고 기출풀고 반복해서 다 봤어요

...근데 저는 이방법이 좋은지 잘 모르겠어요...
끝까지 다 하고 나니까 앞부분이 생각이안나욬ㅋㅋㅋㅋㅋㅋ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다행히도 1과목인 데이터베이스는 제일 처음에 본거라 자세히 봤었거든요
그리고 학교에서 한학기지만 수업을 들었고, 쿼리짜는 일도 하고있어서
데이터베이스는 거의 공부안했어요ㅠㅠ
뒷부분 버블정렬, 선택정렬? 뭐..무슨 차수구하는거?
이런거부분만 공부했어요!

2과목은 전자계산기...!
다들 여기서 포기들 많이하시죠ㅠㅠㅠ
저도 여기에 가장 많은 시간을 투자했는데요
퇴근하고 집에갈때마다 인터넷강의 무료같은거 찾아서 보곤했어요
요즘은 유튜브에 잘 나와있거든요!

전자계산기는 혼자서 못하겠더라고요
이해가 안가요ㅠㅠ...
강의듣고 이기쥬히 요약집보고 기출풀고 했었어요

3~5과목은 그냥저냥 요약집대충보고 기출풀고!
그리고 저한테 가장 도움이 되었던 것은
어플중에 정보처리기사 기출문제 CBT어플이 있거든요
이걸 다운받아서 출퇴근길에 매일 풀곤했어요!
이해가 안가도 답만 외우는식으로!ㅋㅋㅋㅋㅋ

그리고 최종적으로 기출문제 2015년도부터 최근까지 풀어봤어요
시간이 없어서 기출문제 많이 못풀어봐서 걱정했는데
그래도 이론을 많이 본 편이라서 그런지 괜찮게 점수가 나왔습니다!후후

 

다들 포기하지마시고! 열공하셔서 2019년도 필기 합격하시길 바랄께요^ ^
저는 실기공부 열심히해서 실기 합격 후기로 돌아오겠습니당 ㅎ.ㅎ~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