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톱 물어뜯는 이유


저는 기억이 나지 않는 갓난아기때도 손톱을 물어 뜯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부모님이 방지하는 약인 빨간색을 손가락에 잔뜩 발라놓았다고 해요. 당연히 저는 또 뜯기 위해 손가락에 혀를 가져다 대는 순간 오만상을 찌푸리며 ‘퉤퉤’ 거렸다고 합니다 ㅎㅎ 지금도 심하진 않지만 못고치고 있는 습관이죠. 손톱 물어뜯는 이유 대체 왜 그런걸까요?


 특별한 원인이 없이 손가락을 물다가 습관성으로 생기는 경우

 욕구가 충족이 되지 않아 손톱을 물면서 무의식 중에 쾌락을 느끼는 경우

 긴장하거나 초초 할 경우


이 세가지가 대표적인 경우랍니다. 개인적인 경험담으론느 멍 때리면서 살면 뜯는거 같더라구요.. 저는 목표를 정하고 안뜯겠다고 생각을 한 순간 습관을 끊을 수 있었습니다. 요즘 슬슬 재발 해서 의식하고 있긴 하지만요!


따라했던 방법으로는 앤서니 라빈스의 [거인의 힘 무한능력]이 많은 도움이 되었답니다.



습관을 고쳐야만 하는 이유


손톱을 물어뜯거나 손가락 주변 살을 물어뜯는 습관을 고쳐야만 하는 이유는 일단 외관상 좋은 인상을 주지 못하죠..뜯고 있는 제 3자를 보면 참 좋지 못한 인상을 가지게 됩니다. 제가 제3자를 보고 ‘내 모습이 저런가’ 하며 끊었거든요.. 그리고 손가락이나 손톱 모양도 불균형해져서 외관상 좋지 못한 모습이 됩니다.


  • 손톱이나 손가락 모양의 변형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 손에는 수많은 세균이 있는데 이 세균이 구강내로 침입해 감영될 확률이 있습니다


습관을 고쳐 보자

증상이 더 심해지고 강한 습관으로 자리 잡기 전에 버릇을 고쳐줘야 하는데요. 습관을 고칠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하답니다. 


여성인 경우 네일아트 하기 = 여성분들은 이런 습관이 상대적으로 더 나쁜 영향을 미치죠.. 네일아트를 특별히 받지 않더라도 한번 자주 받아보세요. 모양이 흐르러질까봐 함부러 손을 입으로 가져가지 않는 답니다


약의 힘을 빌려도 좋아요 = 손톱 물어뜯는 방지제를 따로 구입을 하셔서 집에 계실때라도 손가락에 발라주세요. 습관이 발동 할때마다 쓴맛을 느끼게 되면 뇌는 점점 ‘아 물어뜯으면 쓰구나’ 라고 무의식 중에 기억을 하고 습관이 점점 없어 진답니다


손톱을 항상 짧게 유지하세요 = 손톱 길이가 있어야만 물어 뜯을 수 있기 때문에 항상 짧게 유지하는 습관을 기르면 외관도 가지런해 지고 습관도 고칠수 있어요


아이은 경우에는 생각을 들어보세요 = 아이가 물어 뜯는 이유와 언제 무의식 중에 손이 입으로 가는지 진지한 대화를 해보세요. 아이도 왜 그런지 모른다는 답변을 시작으로 자기를 생각해 보며 내면의 감정을 드러낼 수도 있답니다




무엇보다도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하고손톱을 뜯을 때 계속해서 신경써주시는 것이 좋겠어요!!!



성공 사례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