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처리기사 필기 실기 공부방법 및 후기 

 



안녕하세요. 정보처리기사 필기, 실기 합격 후기 및 공부방법을 소개하려고 하는데요.


우선 저는 정보처리기사 시험을 왜 봐야 하는지도 모르겠고 하기도 귀찮았고 어찌하다 보니까 따게 됐습니다.


사실 컴퓨터공학과를 나와서 생각보다 쉽게 땄다고 생각됩니다.




1. 필기 공부방법.


제가 공부한 방법은 학원을 끊었습니다. -_-...... 주말 1일 5주짜리 과정인데요 들을만했습니다.


찾아서 공부하기는 귀찮고 해서 그냥 들었습니다. 시간에 맞춰서 가서 들었습니다. 5일 동안 공부했다고 보면 됩니다.


6시간씩 5번 쉬는 시간은 꼬박꼬박 챙기더라고요 끝날 타임도 1분도 안 쉬고 바로 끝냅니다. 처음 데이터베이스 공부할 때는


역시 학원이 이래서 좋쿠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근데 3주쯤 됐을까 여기서부터는 학생도 선생도 지칩니다. 마음가짐이


해이해지거든요. 그리고 중요한 건 선생도 데이터베이스는 여기저기 정보도 많고 요점 정리도 잘돼 있습니다. 다른 과목들은


솔직히 무슨 예기하는지도 잘 모르겠고 선생도 정리가 안 되어 있는 거 같아 보였습니다. 이유는 귀에 쏙쏙 안 박히더라고요.


그래서 적당히 듣고 기출문제가 필기는 오픈되어있기 때문에 많습니다. 그래서 학원을 못 가시는 분들은 요약정리 본을 


찾으셔서 하루 이틀 정도 보시고 기출문제로 바로 풀어보시길 바랍니다. 10년차정도까지 풀어보시고 


최신문제는 마지막으로 풀어보세요. 틀린 문제는 찾아서 이유도 보시면 쉽게 맞으실 수가 있을 겁니다.



추가. 학원이 나쁘다는게 아닙니다. 독학으로 공부 잘 못하시는 분들이나 시작하기 어렵다 하시는 분들은 괜찮습니다.


어차피 과목자체가 많아서 5주안에 끝낸다는게 생각보다 많기 때문에 빠르게 나가는거라보시면됩니다.



2. 실기 공부방법.


실기는 기출문제가 완벽하게 나와 있지 않더라도 다 나와 있습니다. 이제부터는 주관식으로 바뀌어서 생각보다


어려워질 것입니다. 저도 주관식으로 봤는데 첫 번째로 봐서 생각보다 쉬워서 다행이었습니다. 필기에서 학원의 필요성을


느끼기 힘들어졌기 때문에 독학으로 변경한 뒤 시나 공책을 샀습니다. 으... .. 도...  생각해보니까 그래도 안 보는 거보단


낫습니다. ㅎㅎ 요점정리한거만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주관식이니 정확하게 용어를 외우셔야겠죠? 저는 어려울 것 같아서


용어는 전부 외웠거든요. 그리고 알고리즘 부분에서는 사실 이번 시험은 너무 쉬웠습니다. 저는 기출문제 전부 다 풀어봤습니다.


아.. 가장 중요한 것이 저는 인천시민 사이버교육센터 홈페이지에서 정보처리기사 실기 동영상을 봤습니다.


http://www.cyber.incheon.kr/index.do 감사합니다. 무료 동영상강의에 저 같은 사람 들이 아주 유용하게 쓸 수가 있습니다.


알고리즘은 인천 시민교육센터에서 보시면 되고요 데이터베이스는 기출문제 및 요점정리 보시고요. 나머지는 요점정리에서


단어를 집중적으로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인천 시민교육센터 여기 정말 좋은 거 같습니다. 많이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국가적 차원에서 온라인 무료강의를 많이 배포했으면 좋겠습니다. 전 국민의 교육수준을 많이 올릴 수가 있는 인터넷강의가


더욱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 갑자기삼천포로 ㅎㅎ)


실기는 용어를 많이 외우셔서 시험보시길바랍니다. 요약정리본을 다보시면됩니다.


 



결론


필기 공부기간  

총 10일 : 학원 5일, 기출문제 2일, 3일 부족한공부


실기 공부기간


총 10일 : 강의 4일, 기출문제 3일, 3일 부족한공부


정도 공부한거같네요 


다들 좋은소식있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